경영회계서비스계열x

SCHOOL OF BUSINESS

뉴스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LG유플러스 신입사원 채용에 11명 합격

관리자32020.08.11 13:14조회 수 2211댓글 0

    • 글자 크기

주문식교육 덕분 “대기업 취업 잡았어요”

2020081101000354000013311
영진전문대에서 LG유플러스가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이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에 11명의 합격자를 배출해 그 비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LG유플러스 신입사원 채용에 이 계열 2학년생(졸업예정자) 11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꽁꽁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 11명 합격이라는 놀라운 성과에 대해 김기만 계열부장(교수)은 "주문식교육이 빛을 발휘했기 때문"이라고 자랑했다.

실제로 이 계열은 올 4월 LG유플러스와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올 신학기가 시작되자마자 계열 2학년생 중 40명을 선발, 유통서비스반을 개설,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대학은 유통서비스 실습장을 설치했고, 협약기업의 요구에 맞춘 교과목을 비대면으로 집중 교육했다. 여기에 더해 LG그룹 계열사(LG전자하이프라자)도 우수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LG전자하이프라자 관계자가 대학을 방문, 대면 특강을 열고,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전했다.

또 채용 면접일 하루 전인 지난달 23일에는 LG유플러스에 취업한 4년 차 선배(부지점장)가 면접 요령, 복지혜택, 근무환경을 소개하는 특강을 가져, 후배들에게 힘을 실어줬다.

박종민(유통서비스반 2년)합격자는 "코로나19로 취업이 힘들 것이라고 걱정했지만, LG유플러스에 합격해 기쁩니다. LG유플러스에서 선배님들이 닦아놓은 영진전문대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더 빛내고 싶다"고 했다.

같은 반 합격자인 김성균씨 역시"국내 대형 유통사인 LG유플러스에 취업한 것이 엄청 기쁘고 'LG'라는 말만 들어도 아직 떨린다. 가족들의 취업 걱정을 덜어드리게 돼 좋고, LG유플러스에서 최고의 유통전문가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학기 개강에 맞춰 회사 전문가를 대학에 파견, 합격자를 위한 사전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상품과 특징, 고객응대, 매장관리 등 3학점 과목인 'LG유플러스와 마케팅'을 매주 3시간씩 가져, 입사 전에 실무 전문성을 높인다.

유통서비스반은 LG전자하이프라자, LG유플러스 등 국내 대기업 유통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어, 취업 전망이 매우 밝다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은 올해 교육부 정보공시에서 취업률 73%(2018년 졸업자 기준)를 달성하며 경영회계분야 우수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 글자 크기
영진전문대·아진산업·경북기계금속고, 산업체협약반 22명 졸업생 배출 (by 관리자3) 비대면 수업에도…영진전문대 ‘불타는 학구열’ (by 관리자3)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