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계융합계열

sCHOOL OF BUSINESS

입학안내

입학 FAQ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입학안내
  • 입학 FAQ
다른 타대학과 비교했을 때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2021.04.22 10:49

다른 타대학과 비교했을 때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조회 수 143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타대학도 좋은 곳이지만 우리 학교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경우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주문식 교육 협약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겁니다. 영진전문대학교 하면 주문식 교육으로 유명한 거 아시죠?.

우리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경우, 대구 경북권에서는 유일하게 삼성전자와 LG전자 모두 협약이 체결되어 있고, LG유플러스, 대구지방세무사회, 공인회계사회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협약이 되어 있습니다. 이들 기업 및 기관들과는 상호 협력 하에 시설 및 강사진 파견 등 지원을 받기도 하고, 학생들이 해당 기업에 취업하는데에도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협약은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둘째, 타대학 대비 높은 취업률과 취업의 질입니다. 우선, 삼성화재, 삼성증권을 비롯해 KB손해보험사, DB손보, 흥국생명 등의 대기업 금융기관 사무직에 타 전문대보다 월등히 많은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고, 주문협약업체인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와 LG하이프라자 등에도 매년 일정 명 이상이 취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LS전선, 포스코, LIG넥스원, 일진그룹 등의 대기업 및 우량 중견기업에도 타대학 대비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셋째로, 전공이 직무별로 세분화되어 전문화되어 있고, 전공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입니다.

기업에서 채용 시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이 사람이 채용 직무에 적합한 인재인가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계열에서는 전공을 직무별로 나누어 전산세무회계, 사무금융,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비즈니스, 총 네 개의 전공별 특화된 교육을 하여 직무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공별 실력에 대해서는 각종 경진대회에서의 수상 실적이 이를 입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산세무회계전공의 경우, 매해 전국NCS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및 단체상을 수상하고 있고, 사무금융전공의 금융감독원 주최 대학생 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획득하였습니다. 서비스마케팅의 경우, 졸업생들이 입사 후 회사내에서 타대학 출신에 비해 실적이 좋고 승진도 빠르다는 평판을 듣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공별 선택은 1학기 동안에는 경영의 기초가 되는 공통 과목을 배운 후, 1학기 말에 본인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하게 되어 있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공별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넷째로는 무시험 편입학 및 심화과정입니다.

위와 같이 전공별로 특화된 취업교육 외에도 졸업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지름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남대, 동국대(경주), 홍익대(세종), 대구대 등 전국 유명 4년제 대학과의 무시험 편입학 제도를 활용하셔도 좋고, 경영회계서비스계열에서 운영하는 심화과정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심화과정의 경우, 야간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직장 생활과 병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사학위 취득 후에는 원하는 경우 경북대나 영남대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도 있으니 좋은 기회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들이 직장 경력이 많은 현업 전문가 출신들 이시라는 겁니다. 은행, 증권사, 컨설팅회사, 대기업 인사팀 및 마케팅팀, 회계팀, 세무 및 회계 법인 등 각 분야에서 업무 경험과 경력을 쌓으신 분들이므로 그 분야의 상황과 필요한 업무 노하우에 대해 누구보다고 잘 알고 계시다는 겁니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는 수업 내용 전달에만 국한되지 않고, 취업 준비 있어서도 서류 준비와 면접 팁, 나아가 직장 생활에서의 노하우 등도 지도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