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영진전문대학, 일학습병행제 5개 고교와 협약

관리자32018.05.17 12:22조회 수 406댓글 0

 

 

도제4.jpg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가 대구지역 5개 고등학교와 고숙련일학습병행제(P-TECH)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세무회계분야 고숙련 전문가 양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영진전문대 스마트경영계열은 지난달 28일 대학 교수회관에서 윤용태 경북여자상업고 교장, 송시한 대구여자상업고 교장, 왕한열 대구제일여자상업고 교감, 이진 대구보건고 교장, 남덕우 명인정보고 교장과 이 대학 김종신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회계분야 P-TECH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고숙련일학습병행제사업은 고교단계부터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기업에 취업한 도제학교 출신 근로자를 대상으로 고교과정과 연계된 최신기술을 교육해,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학습병행제는 고용노동부에서 근로자들의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도제 고교 학생들은 고교 2학년부터 협약기업에서 현장훈련을 받고 채용된 후 주말 등을 활용해 영진전문대학에서 이론 등 현장 외 훈련으로 1년6개월간 교육을 받고 학위를 취득한다. 이번 협약으로 영진전문대는 내년도 신학기에 P-TECH반을 개설, 교육에 나선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Copyrights ⓒ 영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0
영진전문대 ‘세무·기업회계’ 인재양성 두각 (by 관리자3) 영진전문대 스마트경영 허진호씨, 한일토론회 전문대학생 유일 입상 (by 관리자3)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정렬

검색

정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