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계융합계열

sCHOOL OF BUSINESS

계열소개

SNS창업마케팅전공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계열소개
  • 학과소개
  • 회계금융창업과
  • SNS창업마케팅전공

창업마케팅전공

"유통 및 프렌차이즈 창업 전문인력 양성의 메카"

학과소개

최신 마케팅, SNS, 동영상편집, 광고 및 창업기법 등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서 스마트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대기업 및 유통전문인력을 양성함과 동시에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

주문식교육 협약반

유통관리반, 유통서비스반 LG하이프라자, LG유플러스, 삼성전자 판매

학과 주요 성과 및 비전

  • LINC+ 사회맞춤형 국고사업 1억5천만원 수주 및 재학생 지원사업 수행
  • 지역 유일 LG전자 베스트샵 약정형 채용(매년 15명), LG유플러스 채용 목표(10명)
  • LG전자 베스트샵,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등 대기업 유통업체 63명 취업(최근 3년)

커리큘럼

  1-1학기 1-2학기 2-1학기 2-2학기
교양 대인관계능력
비즈니스매너
교양선택과목
정보능력
실무영어
교양선택과목
진로와 직업설계
교양선택과목
직업윤리
교양선택과목
경영일반 경제의 이해
경영의 이해
마케팅 이해
회계의 이해
프레젠테이션
사무전산실무
실무영어
재테크 전략 현장실습
전공심화   유통관리 이해
촉진전략
회계정보Sys
프리젠테이션
유통정보
인적자원관리
인터넷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S관리
소비자행동론
조직행위론
ERP생산물류
서비스마케팅
LG마케팅

취득 자격증

  • 유통관리사
  • ERP 생산/물류2급
  • ERP 인사
  • CS리더스
  • SMAT 모듈 자격증
  • 전산세무회계, FAT, TAT
  • 디지털 영상편집 자격증
  • ITQ, 컴퓨터활용능력 등

진로 및 취업처

  •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LG전자 베스트샵, LG 유플러스 등 대기업 유통업체
  • 현대해상 등 금융기관 사무관리 및 총무
  • 금복주 등 중견기업 관리업무

학과 활동

  • 삼성전자 디지털프라자 협약식

  • LG베스트샵 협약식

  • LG유플러스 산학협력과정 개설

  • 협약업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