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계서비스계열

sCHOOL OF BUSINESS

서비스마케팅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서비스마케팅전공_Service Marketing Course

 

  • 교육목표
    글로벌가전기업 및 서비스업에 대한 소요 인력주문에 따라 국제화와 ICT시대를 이끌어 갈 역량있는 유통 및 서비스전문가를 양성

  • 졸업 후 진로
    대기업 유통업체의 전문판매직, 대기업 고객센터의 컨택관리 전문가, 대기업 및 중견기업의 사무 및 마케팅 관련 담당자

  • 주요 취업처
    -유통업 :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삼성디지털플라자, LG하이플라자 등
    -컨택센터 : SK텔레콤, KT, LG텔레콤, 삼성전자, AXA다이렉트,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고객센터
    -제조업 : 삼성전자, LG전자, LG디스플레이, 현대중공업, 삼성코닝, 평화산업, 아진산업 등
    -기타 : 한국산업단지공단, KORAIL 등의 공기업, 공무원, 창업 등
  • 유통서비스반 · 유통관리반 운영

  • 교과목개요

    서비스마케팅 교과목개요

    교과목명(국문) 교과목명(영문) 교과목 개요 및 교육목표(국문)
    회계원리 The principles of Accounting 회계의 투명성이 강조되는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기업에서도 회계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본 교과목은 회계의 기초지식을 익히고, 이 지식을 활용하여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법을 학습한다.
    경영학원론 Principles of Management 경영학의 개요를 살펴보고 기업과 경영,경영관리의 순환과정,전략적 경영, 조직화를 알고 또한 경영의 주요 관리기능을 연구해보는데 강의목표가 있다.
    마케팅원론 Principles of Marketing 마케팅 환경의 변화는 기업의 기회나 위협의 원천으로 작용하므로 마케팅의 기초를 확고히 주입시키고 성공적으로 마케팅활동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경제학원론 Principles of Economics 경제학의 기초이론을 습득케 함으로써 여러가지 경제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경제학의 이론적 체계와 시각을 가지도록 하며, 나아가 이론과 현실을 적절히 응용할 수 있게 한다.
    프리젠테이션실무 Presentation Practice 각종 발표자료 및 회의자료등 기업에서 활용되는 파워포인트의 응용능력을 배양한다.
    인터넷비즈니스 Internet Business 인터넷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Case Study 등을 통하여 신경영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경영실무에서의 적응력을 제고시키고 e-비즈니스 추진력을 배양시킨다.
    경영전략 Management Strategy 고객주도형 시장상황에서의 고객니즈를 탐색하는 경영전략수립에 관한 이론과 실무경험을 익히고 미래시장에 대비할 수 있는 지식을 쌓는다.
    사무전산실무 OA Package Practice 정보화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필수 능력인 컴퓨터를 활용한 사무 처리 능력을 배양하는데 강의의 목적을 두고 있음. 보다 구체적으로 엑셀을 활용하여 업무와 관련된 정보처리와 보고서 작성 기법을 습득한다
    생산운영관리 Production/Operations Management 생산관리와 관련한 경영이론 및 기법, 예제를 학습함으로써 기업경영에 있어서 생산관리의 역할을 인식함과 아울러 전략적, 과학적, 논리적 사고능력을 배양한다.
    유통관리실무 Principles of Distribution Management 체계적이고 쉽게 유통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유통과 관련한 내용을 논의하고 그 이해 및 실무적 적용가능성의 폭을 넓힌다.
    재테크전략 Strategy of Financial Technology Money와 재테크의 개념을 알아보고, 금융, 부동산, 세금 재테크의 이론과 방법의 소개 및 이해의 제고 시킨다.
    전산회계실무 Computerized Accounting Practice 전산회계 p/g을 이용하여 기업의 회계정보 처리 능력을 배양하므로써 기업에 필요한 회계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촉진전략 Promotional Strategy 촉진활동은 광고,인적활동,홍보와 판매촉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만족을 통해서 매출액 증대방안을 학습한다.
    직장체험학습 Practical Internship 방학 기간에 직장에서 전공관련 실무를 체험하게 하여, 실무능력을 향상하고, 전공교과목에 대한 학습의욕을 고취시키며, 취업시 사전 체험으로 적응력을 향상시킨다.
    소비자행동론 Theory of Consumer Behavior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소비자에 관한 이론과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방법을 습득케하여 기업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는데 그 목표가 있다.
    유통정보 Distribution Information 유통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유통에 대한 정보를 학습하여 유통전문가를 육성하는데 있다.
    인적자원관리 Human Resources Management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기업에 취업을 하고 기업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자 한다.
    인터넷마케팅 Internet Marketing 인터넷의 등장과 더불어 인간에게 인터넷 마케팅과의 관계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장단점에 대해 강의의 목표를 둔다.
    물류관리 Logistical Management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각종 경영자원을 적소,적량,적시에 가장 효율적으로 배치하므로서 최소의 비용으로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극대화시키는 이론과 기법을 교육한다
    웹디자인 Web Design 홈페이지의 활용범위와 다이나믹하고 인터랙티브한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공부해 본다.
    판매기법 Sales Techniques 소비자들과 직접적인 접촉을 가지게 되는 유통기업 근무자의 역할 및 그 중요성을 배우고자 한다.
    비즈니스영어 Business English 업무상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고 비지니스 거래에서 사용되는 각종 서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본 강좌의 목적으로 한다.
    컨택관리 Contact Management 기업이나 조직에 있어서 컨택센터 상담업무가 전초적인 기지 역할로 인식되면서 텔레마케팅에 관한 이론 및 실무를 익혀 실제적인 능력을 학습한다.
    머천다이징 Merchandizing 각 소매업태별로 어떻게 다른지를 습득시키고, 머천다이징의 전산화와 통합화를 통해 머천다이징의 중요성을 습득시키고자 한다.
    고객관계관리 Customer Relationship 기업이나 조직에 있어서 컨택센터 상담업무가 전초적인 기지 역할로 인식되면서 텔레마케팅에 관한 이론 및 실무를 익혀 실제적인 능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배양하고자 실습 위주로 학습한다.
    서비스마케팅 Service Marketing 국제경쟁력을 갖춘 지식기반 서비스업 육성 방안과 서비스분야의 혁신활동(R&D) 강화방안을 실 사례를 통해 학습한다.
    조직행위론 Theory of Oranizational behavior 조직내 인적자원인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을 이해하고 조직인으로서 역할을 설정한다.
    컴퓨터그래픽 Computer Graghic 멀티미디어 그래픽툴을 활용한 이미지 제작 실습을 통하여 홈페이지 구축에 따른 그래픽 처리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이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중소기업경영론 Small & Medium Company Management 중소기업의 역할의 중요성과 사업성분석 및 운영의 기본적인 기법에 대하여 강의한다.
    신금융상품론 New Financial Instruments 산업현장과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각족 금융상품(증권,채권,옵션,선물,스왑)의 개괄적인 이해와 응용을 목적으로 금융마케팅의 기틀을 제공한다.
    비즈니스매너 Business Manners 직업인으로서의 기본적인 소양 및 예절을 학습하여 경쟁력있는 비즈니스 스킬을 체득한다.

 

  • 전공동아리
  • 유통정보연구회, 컨택관리연구회, e-biz연구회, Good Promotion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