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계서비스계열

sCHOOL OF BUSINESS

입학안내

입학 FAQ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입학안내
  • 입학 FAQ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졸업 후 금융권 취업이 가능한가요?
2021.04.22 10:48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졸업 후 금융권 취업이 가능한가요?

조회 수 29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영진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사무 금융전공은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금융전문가 교육과정인 재무설계사(AFPK) 교육기관에 지정되어 있고, 한국수출입은행, 삼성자산운용 등 금융기관, 외국계 컨설팅 회사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현장 전문가들이 교수진으로 나서 금융 및 현장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방과 후에는 영진자율향상프로그램(YAP·Yeungjin Advanced Program)에 참여해 수업에서 미처 소화할 수 없었던 금융 지식을 습득하고, 동기생들 간 튜터링을 통해 학습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형성된 학생들간의 팀워크로 금융감독원이 주최하는 ‘전국 대학생 금융콘테스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취업과 관련해서는 삼성화재, 삼성증권을 비롯해 KB손해보험사, DB손보, 흥국생명 등의 대기업 금융기관의 사무직에 매년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간혹 이런 내용을 잘 모르시는 분들 중에 전문대 나와 보험회사 취업하게 되면 영업직이나 보험설계사로 가는 것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신 거 같은데요. 여기서 보험회사 취업이라 함은 대기업 보험회사의 총무, 사무직으로 가는 것입니다. 또한 보험회사와 관련하여 손해사정을 전문으로 하는 대기업 자회사인 P&P 화재특종, DB화재특종 등의 사무직도 주요 취업처가 되고 있습니다. 은행권으로는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저축은행 등의 창구직으로 매년 취업을 나가고 있습니다.

금융권 뿐만 아니라, 방위산업 분야인 LIG 넥스원, 포스코, LS전선, 일진 그룹 등 대기업 및 우량 중견기업에 주로 취업을 하고 있어 영진전문대학교 사무 금융 전공은 취업률 뿐만 아니라 취업의 질도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취업과 관련한 선배들의 얘기가 궁금하시다면 경영회계서비스계열 홈페이지 ‘계열을 빛낸 졸업생’ 코너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1. 다른 타대학과 비교했을 때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Date2021.04.22 By관리자1 Views318
    Read More
  2. 영진전문대학교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의 회계 전공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Date2021.04.22 By관리자1 Views236
    Read More
  3.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졸업 후 금융권 취업이 가능한가요?

    Date2021.04.22 By관리자1 Views293
    Read More
  4. 경영학과는 4년제에도 많은데, 4년제 경영학과와 비교해서 좋은 점은 어떤 건가요?

    Date2021.04.22 By관리자1 Views444
    Read More
  5. 졸업 후 4년제 경영학과로 편입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나요?

    Date2021.04.22 By관리자1 Views47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