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계융합계열
우수취업자인터뷰
- 취업정보
- 우수취업자인터뷰
-
김채린-삼성증권
금융실무반
- 졸업년도
202*년
- 취업회사 삼성증권
- 회사업무 사무지원
-
1. 자기소개
- 안녕하십니까, 금융실무반 졸업생 김채린입니다. 2019년 삼성증권 사무지원직 공채 합격으로 계열을 빛낸 졸업생에 선정되어 영광스럽습니다.
저는 어떤 일이든 솔선수범하며 늘 활발했습니다. 가장 앞자리에 앉아 스스럼없이 의문점을 질문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이런 수업 태도는 자연스레 우수한 학점과 연결되었고, 2년간 꾸준히 반대표를 맡아오며 어떤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 자세로 학우들에게 두터운 신임을 얻고, 강한 책임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금융동아리 활동과 종합 작품전에 출전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
2. 현재 하고 있는 일
- 전문직이라는 점입니다. 직접 근무하며 요령을 피워 쉽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없고, 업무처리를 위해 정말 많은 지식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선배님들을 보면 정말 멋지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래의 저 자신 또한 선배님들처럼 멋진 모습으로 자리 잡을 생각을 하니 벌써 뿌듯해지기도 합니다.
또한, 입사 후 저는 가족들과 지인들의 자랑이 되었습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금융기관에, 삼성에 입사하여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기쁨을 주었다는 것이 가장 행복하고, 자신감을 북돋아 주었습니다.
-
3.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 ‘습관의 중요성을 잊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습니다. 제 자신은 매우 게으르다고 생각합니다. 해야 할 일들을 모아두었다 한 번에 처리하며 학창시절 시험공부 또한 늘 벼락치기였습니다. 그래서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학우들과는 달리 매사에 늘 여유가 없었고, 준비 또한 미흡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태도는 이미 습관으로 오랫동안 베어 왔기 때문에 쉬이 고쳐지지 않았고, 가장 후회하는 점이기도 합니다. 보다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현재 게으른 태도를 개선 중에 있습니다. 어쩌면 진부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후배님들께서는 일찍이 나쁜 습관은 고치고, 좋은 습관을 쌓아 가시길 바랍니다.
-
4. 취업 팁!
- - 학점관리
- 관련 자격증 취득
- 다양한 사전 경험(관련 직종 인턴)
- 지도교수님과 지속적인 상담을 통한 자기계발 및 취업능력(면접 등) 향상